청춘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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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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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1.

    대관현황
    확인

    대관 현황 (캘린더)를 확인합니다

  • 2.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 확인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에 동의합니다

  • 3.

    대관신청서
    작성

    대관신청 페이지의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합니다

  • 4.

    대관 승인
    이메일 수신

    신청 시 기입한 이메일로 대관 승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 5.

    확인 후 이용

    최종 승인 이메일 확인 후 대관 공간을 사용합니다

대관신청기간

  1. 대관신청은 사용일 1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주말 및 법정 공휴일 대관을 원하는 경우 센터와 협의 후 평일 09:00 ~ 18:00 안에 방문하여 공간이용 사전교육을 필수로 받아야만 대관신청이 승인됩니다.

대관대상

청춘다락은 대전시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용공간에 한하여 대관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조직의 행사를 우선으로 대관합니다.

대관대상

  1. 대전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에서 주관, 주최하는 행사
  2. 대전광역시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및 마을청년공동체
  3. 청춘다락 운영 목적에 부합되는 행사

대관제외대상

  1. 종교적·정치적·상업적인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2. 소음이나 기타 시항으로 인해 타 대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3. 청춘다락 내 시설 훼손 및 인명피해가 크게 우려되는 사항으로 보일 경우

대관 시간

대관시간
1층 CAFE 풀꽃 2층 밥꽃
평일 10:00~20:00 평일 10: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대관불가

주말 및 공휴일

  1. 주말 및 공휴일은 센터 사업과 연관된 행사(세미나, 교육, 토론회 등)에만 대관 가능합니다.
  2. 주말 및 공휴일 이용 시 평일 09:00~18:00에 미리 내방하여 사전안내 받았을 경우에만 대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취소절차

  1. 대관승인 받은 메일로 ‘대관 취소 합니다’ 제목으로 답장
  2. 내용에 [신청기관 / 신청자 이름 / 취소사유] 작성한 뒤 메일 발송

주차 관련

공간 내 주차가 어렵습니다. 맞은 편 공영주차장 10분당 300원이며, 동네 특성 상 골목길 주차가 매우 어렵습니다.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리며 행사 안내 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간정리

  1. 행사가 끝난 뒤 정리 후 대관담당자 확인을 받아야하며, 일반쓰레기,재활용품을 분리배출합니다.
  2. - 일반쓰레기는 종량제 봉투 직접 준비하여 지정된 처리장에 배출

    - 음식물쓰레기 발생 시 모든 음식물 쓰레기를 가져가셔야 합니다.

    - 재활용품은 종이,병,캔,플라스틱으로 분리하여 분리수거함에 배출

기타

시설물/기자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임의로 만지지 마시고, 즉시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세요.
※ 시설물/기자재 분실 및 파손 시 그에 대한 원상복구 또는 배상이 따릅니다.

공간개요

공간개요 상세정보
공간명 면적 수용인원 용도 기자재
1층
CAFE풀꽃
(행사홀)
190㎡ 60평 40 ~ 80명 세미나, 강연, 포럼 등
대규모 행사
빔 프로젝터, 스크린,
카페용 테이블, 의자
2층
밥꽃
(공유주방)
42㎡(12평) 15명 소셜다이닝, 네트워킹파티 카페용 테이블, 의자,
식기 및 조리도구
청춘다락 대관 운영 규정
개 정 2020. 7. 2.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청춘다락의 대관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대관’이라 함은 청춘다락 내 공간의 사용을 허가받아 교육, 행사, 전시 등을 진행하는 행위를 말한다.
② ‘대관자’라 함은 이 규정을 인지하고, 센터로부터 대관을 받아 계약을 체결한 자(단체, 기관 포함)를 말한다.
③‘센터’라 함은 청춘다락을 위탁운영하는 ‘대전광역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를 말한다.
 
제3조(대관의 범위) 대관이 가능한 범위는 다음과 같다.
① 대관공간의 규모 및 시설, 사용 시간은 센터 홈페이지(www.sajacenter.kr) ‘대관 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② 1층 CAFE 풀꽃과 2층 밥꽃은 대전시 혹은 센터에서 주체 또는 주관하는 행사, 대전지역 주민, 마을활동가, 센터의 유관기관 등 청춘다락 운영목적에 부합하는 경우 대관이 가능하다.
③ 2층 이야기꽃 1과 이야기꽃 2는 센터와 마을공동체 활동가에 한하여 대관할 수 있다.
③ 3층 청년거점공간은 센터 혹은 입주자만 대관할 수 있다.
 
제4조(사용료) 센터는 대관자에게 대관에 관한 사용료를 징수하지 않는다.
 
제5조(대관 신청)
① 대관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sajacenter.kr) ‘대관 현황’에서 대관 가능한 날짜와 공간을 확인한 후 ‘대관 신청’ 메뉴에서 내용을 작성하고,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①에 따른 대관 신청 내용에는 대관 장소, 일시, 행사의 내용, (대관자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관자는 이를 숙지하여 작성 후 대관 신청을 등록하여야 한다.
③ 대관 신청은 사용일 1개월 전 09시부터 할 수 있다.
④ 대관업무담당자는 대관 신청을 3일 안에 승인한다. (주말 및 국경일 제외)
 
제6조(대관 승인)
① 센터는 대관 신청을 접수한 후 대관업무담당자의 검토를 거쳐 기획운영팀장의 승인을 받아, 승인 여부를 대관자에게 통보한다.
② 대관업무담당자는 대관을 승인함에 있어 합리적인 공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조건을 부과하거나 대관자의 의견을 들어 대관 기간 및 내용을 조정할 수 있다.
 
제7조(대관 승인기준)
① 대관 승인은 원칙적으로 선착순 접수로 진행하며 승인기준은 대관 목적의 부합성, 대관 일정의 적합 및 수용 가능성, 공간 이용의 적합성, 과거 이용도 평가 등을 종합하여 아래의 순서에 따라 진행한다.
② 대관일수 및 일정의 경합 시에는 다음 순서대로 우선 처리한다.
- 대전시 혹은 센터에서 주관, 주최하는 행사
- 청춘다락 운영목적의 부합성
- 대전광역시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또는 청년공동체
③ 대관업무 담당자는 처음 대관을 신청하는 기관에 전화로 단체의 성격 및 기능에 대해 질의응답 후 청춘다락 운영목적의 부합성 정도를 판단 후 승인한다. -->월별 대관 기관작성
 
제8조(대관 승인 안내) : 대관업무 담당자는 대관자에게 대관 승인 안내를 이메일로 발송한다.
 
제9조(대관 승인 거부) 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대관 승인을 거부 할 수 있다.
① 청춘다락의 시설이나 설비를 심각히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청춘다락의 관리 유지상 부적절한 행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②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의 교리전파를 주된 목적으로 설립·운영되는 행사
③ 특정 제품을 판매·홍보하는 과도한 상업적 목적의 행사
④ 과도한 전기사용 및 음향 사용으로 센터 방문객이나 다른 대관자의 자유로운 이용을 지나치게 방해하는 행사
⑤ 동창회나 단순 친목을 위한 모임의 경우
⑥ 이 규정에 따른 손해배상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⑦ 과거 대관 이용시 대관 규정을 위반한 경우
 
제10조(대관 승인 취소) 센터는 다음의 경우 이미 승인된 대관을 취소 할 수 있다.
① 대관 승인 후 대관 신청 내용의 기재 사실이 허위로 밝혀졌거나, 사용 내용에 중대한 변경 사항이 있을 때
② 대관자가 대관 승인된 공간의 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전대한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③ 공간별 사용수칙과 대관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한 센터의 개선 요청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④ 천재지변 또는 불가피한 사유로 센터의 사용이 불가능할 때
⑤ 기타 센터의 운영상 센터장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할 때
 
제11조(대관 계약의 체결) 대관자의 대관 신청과 센터의 대관 승인 후 승인 알림(메일)과 ‘대관 현황 캘린더’에 대관내용 추가로 대관 계약을 갈음할 수 있다.
 
제12조(대관 사용 시간제한)
① 한 대관자당 1개월 최대 24시간으로 제한한다.
② 대관자의 최대 사용 시간은 매월 초기화되어 적용되고, 타 대관자에게 양도 및 전대할 수 없다.
③ 대관 취소 시에도 최초 신청한 시간은 총 사용 가능 시간에서 차감한다.
 
제13조(사용 내용 변경) 대관자는 대관 계약에서 내용 변경(사용 시간 연장, 일시변경, 장소변경, 대관 취소 등)이 있을 경우 대관일로부터 근무일 기준 1일 이전에 센터 메일로 ‘대관 변경(취소)내용을 기재하여 보내야 한다. 센터는 변경내용의 경중을 심의하여 대관 승인을 취소 또는 제한할 수 있다. 대관업무담당자는 대관 현황을 확인하여 가능 여부를 판단한 후 대관자에게 결과를 메일로 통보한다.
 
제14조(시설 및 설비변경 금지)
① 대관자는 청춘다락 구성공간 내에 현수막, 홍보 안내물 및 가설물의 설치 또는 특수한 장비의 반입에 대하여 대관 신청에 앞서 대관업무담당자와 미리 협의하여야 하며, 센터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받지 않은 설치물과 장비는 센터에서 임의로 철거할 수 있다.
② 대관자는 대관 종료 후, 또는 센터의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설치물을 철거하여야 하며, 설치 또는 철수로 인해 센터의 기존 시설물, 설비에 손상을 가져온 경우는 변상하여야 한다.
③ 센터는 대관 자가 반입한 설비의 철수를 지연할 경우 임의로 철거할 수 있으며, 철거에 소요되는 비용은 대관자가 부담한다. 또한, 이때 발생한 설비의 손상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대관자는 청춘다락 공간 내에 상업적 목적의 어떠한 설치물도 설치할 수 없다.
 
제15조(사용권 양도 및 전대 금지) 대관자는 대관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하지 못한다. 단, 대관자의 사정에 의해 대관 승인 또는 계약체결 후 공동주최, 주관, 후원 등 대관 사용 주체에 대한 변동사항이 발생 시는 센터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16조(관리 의무 및 손해배상)
① 대관자는 대관 시설과 설비에 관하여 선량한 사용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특히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② 대관자가 ①의 관리 의무를 소홀히 하여 시설 또는 설비에 대하여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지체없이 손해액을 배상해야 한다.
③ 대관자는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간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은 결과로 야기된 안전사고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④ 센터는 대관 중(준비 및 철수 기간 포함)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인적, 물적 손해에 대하여서도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7조(규정 변경 승인) 이 규정을 변경할 경우 센터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안내문을 통하여 대관자에게 공지하는 것을 변경된 규약의 승인으로 간주한다.
 
제18조(이 규정에 정하지 않은 사항) 이 규정에 정하지 않은 사항과 규정의 해석에 관하여는 센터의 관련 규정과 관계 법령 또는 관례에 따른다.
 
제19조(규정 미숙지 및 규정 위반 시의 책임) 이 규정의 미숙지 및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대관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힐 경우에는 이를 배상해야 한다.
① 대관 이후 사용한 시설물 복구, 청결 유지, 쓰레기 수거 등 대관자의 의무를 다하지 않았을 경우 센터는 대관자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개선을 요청할 수 있다.
② 이후 대관시 센터의 개선 요청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센터는 대관자의 대관 승인을 거부할 수 있다.
③ 건물 내부 흡연, 대관 이용 종료 사실을 센터에 알리지 않고 대관 장소를 비우는 등 대관 시설 또는 설비에 손상을 가져오는 행위라고 판단되는 경우 센터는 대관자의 대관 승인을 거부하고, 손해에 따라 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